검은 바탕의 화폭에 물방울 하나를 그린 그림이었다.
소득있다고 왜 연금 깎느냐 불만 해소될 듯 이번에 일하는 고령자의 연금 삭감을 없애기로 한 점도 고령자 근로 촉진 차원에서 방향을 잘 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독일은 가입자가 사망하면 만기 가입(우리는 20년 가입) 후 받을 것으로 예상하는 연금액의 55%를 유족에게 지급한다.
지금은 9년 11개월 가입자나 10년 가입자가 한 달 차이로 지급률이 10%p 차이 나지만 앞으로 이런 절벽이 없어진다.국민연금액이나 근로소득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크게 설득력을 얻지 못했다.연금을 받던 중 유족연금이 생기면 유족연금의 30%만 받는다(중복연금 조정).
초과 소득이 60만원이면 3만원 깎인다.정부는 이날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을 의결해 국회에 제출했다.
10년 이상~20년 미만 50%.
또 10년 1개월 가입자나 19년 11개월 가입자의 연금액이 같은데 앞으로 형평성이 개선된다.그런데 검찰이 판단하는 일은 아니잖아.
우리도 사실 국민의힘이 좋아서가 아니고 전라도에서 민주당 공천만 받으면 잘한 것도 못한 것도 없이 무조건 찍어주니까네….독단적이고 상명하복을 중시하는 것 같고.
그쪽은 빨갱이라고 하는 경우도 많고….김성탁 기자 타지 출신 많은 부산의 특성 이날 오후 찾아간 자갈치시장에는 외국 관광객과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